본문 바로가기

쉐어하우스 스토리

쉐어하우스 찾을때 우선 고려사항?

0123456789101112

보통은 쉐어하우스를 찾을때 먼저 직장 또는 학교간 거리와 위치를 중요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 다음 비용을 비교하고 주변의 편익시설 등을 고려하게 되겠지요. 그러나 서울의 인기지역에는 대부분 경악할 정도로 임대료가  높거나 보다 저렴한 비용에 초점을 맞추고 찾아보면 시설 및 관리상태는 열악한 경우를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제가 젊은시절 경험했던 고시원이나 원룸이 그렇고, 2014년 이후 약 6년이상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동안 숙소에 머물다가 서울로 옮겨갔던 몇명의 외국인 손님들의 짐을 운반하여 주면서 보고 느낀 것이 그렇습니다.

지역, 위치, 비용, 시설 사이의 간극을 헤집고 발바닥이 부르트도록 발품도 팔아 보지만 낙망의 골은 점점 깊어만 집니다. 그러면 과연 주거공간을 결정하는 과정에 거리와 위치가 절대적 요소가 되는가? 우리는 양심도 팽개치고 영악하게 이익만을 쫓는 탐욕스런 기득권자들이 파놓은 함정에 스스로 걸어 들어가는 것은 아닌가? 여기서 현실에 더이상 맞지 않는 왜곡된 고정관념을 깨고나와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미래 보다는 현재를, 거리와 위치 보다는 삶의 질을 우선으로 생각하시고 비싸고 복잡하고 냉냉한 서울살이 보다는 외곽 위성도시들로 눈을 돌려 보세요. 아무리 가까운 위치에 주거공간을 잡는다 하여도 복잡한 서울에서는 1~2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오고 가며 걸리는 시간이 문제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만, 이 또한 이동하는 시간동안 책읽기, 음악듣기, 인터넷 작업 또는 기타 계획수립 등 시간을 활용하는 기술을 터득하고 나면 오히려 큰 발전의 동인이고 전화위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즈음은 도착지를 알려주는 앱도 있으므로 한 정거장 전에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도착지를 놓치고 지나갈 이유도 없지요.

6년 넘는 게스트하우스 운영 경험으로 이제 막 쉐어하우스를 시작 하였습니다 만, 쉐어하우스의 운영방식과 분위기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분위기는 관리자의  성격과 철학과 능력에 따라서 그리고 하우스메이트 구성원에 따라서 많이 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관리자가 잘 관리하는 곳이 있고 엉망인 곳도 있습니다. 때로는 하우스메이트 간 갈등으로 인하여 금방 떠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쉐어하우스의 경우는 보증금, 관리비 없는 저렴한 월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입주자들의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여드리기 위하여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공용공간의 청소서비스를 관리자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싼 값을 치르고 1인 공간에서 외로움과 싸우며 나태한 생활 보다는 함께하는 쉐어하우스에서 규칙을 지키는 절제된 생활태도와 습관은 나 자신을 품위있게 만들고 발전하게 하며 나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좋은 순간들 | 홍춘기 | 인천 서구 검단로 769번길 11 (9층 9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40-91-01542 | TEL : 010-4760-0556 | Mail : betterhousekr@gmail.com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쉐어하우스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진포천 수변 보행로  (0) 2021.05.02
쉐어하우스 찾을때 우선 고려사항?  (0) 2021.04.18
쉐어하우스 개업  (0) 2021.01.04